알캡처 컴퓨터 윈도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윈도우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사용자라면 캡처 도구를 사용해서 화면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캡처를 이용하면 쉽게 캡처가 가능 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화면캡쳐는 모니터에 보여지는 화면의 영상 혹은 사진 등을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알아두신다면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캡처의 장점은 윈도우 화면을 바로 캡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떤 프로그램들은 바타화면이 편처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런 유용한 도구인 알캡처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알캡처 다운로드 : http://www.altools.co.kr 알툴즈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할 수 도 있고, 네이버에서 알캡처 다운로드를 찾아 캡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리한 걸로 하시면 되요. 저는 네이버를 이용한 캡처 프로그램 찾기로 해볼게요!

알캡처는 한글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이 간단하기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다운로드해 주세요~

다운로드 후에는 빠른 설치로 설치해주세요! 그럼 알캡쳐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다운로드가되면 보여지는 화면이 아래와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화면캡쳐프로그램을 통해서 캡쳐하시는 이유는 사용이 매우매우 쉽기때문입니다. 

SPAN>

 

팁을 알려드리자면 위 화면에서 환경설정을 들어가 주세요!


환경설정에서 이미지 캡처 메뉴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미지 저장 설정을PNG에서 JPG파일로 바꾸어 주세요! 그럼 저장할때 마다 매던 지정해 주는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아래 보이는 자동 저장폴더 및 파일포맷을 정할 수 있답니다.

알캡처가 설치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알캡쳐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통해 안보이게 할수 있으며 간단한 캡쳐 영역을 지정할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캡쳐버튼(키보드 상단 : print screen)를 눌러주면 화면 캡쳐영역이 나옵니다.  이때 마우스로 지정해주시면 캡쳐가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아주쉽죠? 만일 노트북 사용자라면 fn+print screen 을 사용하면 원하는 캡처 부분을 마우스로 설정해서 캡처해주시면 됩니다.

 

캡처를 해볼게요. 직접지정 메뉴를 누르면 캡쳐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캡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알캡처 결과창이 보이시나요?  알캡처 결과창을 통해서 캡처된 사진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저장후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진 수정을 할 수 있겠네요. 간단히 배워보는 알캡처 컴퓨터 윈도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추천글※

윈도우10 전원 절전모드로 설정하기

인터넷으로 본적 조회, 본적 확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