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에 쓰인 수식이나 데이터를 관리 하다보면 부가 설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작업 미완료 문서 중 중요한 자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메모가 필요합니다.

또는 문서를 배포하여 다시 수합할 때 문서수신자가 어떤 내용을 확인해야 하며

일처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게하기 위해서도 별도의 설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복잡한 수식을 작성할 때 간략하고 적어 놓고 기억하는데도

메모기능은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럼 셀에 메모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메모를 추가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해주세요.

 

셀을 선택한 후에 [검토]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메모 그룹으로 가서 [새 메모] 리본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는게 보이실거에요.

 

클릭해 주시면 메모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됩니다.


새 메모 리본 메뉴를 클릭하고 나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났습니다.

메모를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입력이 끝나고 커서를 다른 곳으로 옮기면 창은 사라지고

메모가 셀에 추가 되어 있다는 빨간색 아이콘 표시만 남습니다.

 

추가된 메모는 셀이 커서를 떠나면 사라지는 것이 화면을 가리지 않아 편리합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 문서를 배포하고자 할때는 옵션을 변경해서 메모 표현 방식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검토] 탭에서 [메모 모두 표시]에 체크 표시 해주시면

메모 모두 표시는 시트에 추가되어 있는 모든 메모를 항상 띄운상태로 볼수 있게됩니다.

메모의 내용을 수정하려면 메모가 떠 있는 메모상자를 더블 클릭하면 됩니다.

메모를 삭제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메모가 있는 셀을 선택하면 [새 메모] 리본 메뉴는 [메모 편집]으로 바뀌고

 [삭제] 리본 메뉴가 활성화 되어 삭제를 가능하게 합니다.

여러가지의 메모를 한꺼번에 삭제 할 수 도있습니다.

 

 

엑셀 메모 전체삭제 하는 방법은 워크시트에 있는 전체 시트를 선택하고

[검토] 탭의 메모 삭제를 누르면 한번에 삭제됩니다.

 

[이전/다음] 메뉴도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검토] 탭 메모 목록에 보이는 [이전/다음]은 메모의 내용을 검토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에 추가된 메모를 일일이 찾아 열지 않고 [이전/다음]을 클릭해 

하나씩 열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팁>>

새 메모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메모이름 ((예)아무개:) 텍스트를

애거나 이름을 바꾸고 싶다면 엑셀 옵션에서

엑셀 옵션 창을 열어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이름” 옵션 값을 삭제하거나 다른이름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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