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배포하고 수합해야 할 때

그리고 한 컴퓨터로 여럿이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엑셀 문서를 공유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누군가 때문에 혹은 나 때문에

열심히 만들어 놓은 수식이 사라지는 경우라면 일을 다시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회사도 아닌 자회사가 만들어 놓은 수식이 사라졌을 때는 정말 속상합니다.

그런데 반갑게도 결과값을 산출하는 수식을 보호해야 되는 경우

셀을 클릭했을 때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셀을 선택해서 부분적으로 잠그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러면 좋겠지만 아직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네요.

바로 워크시트 전체에 비밀번호를 걸어 읽기전용 문서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수정이나 수식을 보고싶을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사진과 같이 [검토] 탭으에서 변경 [내용 그룹] 안에 [시트 보호] 메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시트보호를 해제 할 때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두번에 걸쳐 비밀번호를 확인해 주시면 되요. 

암호 확인까지 모두 끝나셨나요?

그러면 해당 시트를 수정하러 가볼게요.

시트보호를 해둔 셀에 들어가 원하는 수식을 확인하기 위해 더블 클릭해 보세요.

 

클릭하면 셀이 보호되고 있다는 팝업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메시지에는 어디에서 해제할 수 있는지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비밀번호를 넣어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모르면 해제가 불가능 하겠죠.

 

이제 시트 보호를 해제하는 방법알볼게요.

방법은 워크 시트 보호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검토]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시트 보호가 [시트 보호 해제]로 변경되어 있지요?

클릭해서 팝업창을 띄운 후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좋은 기능도 도루묵입니다.

비밀번호 잊어버리지 않게 꼭 메모해두세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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