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 후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 후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위치가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경리 문서, 회계 문서 등 엑셀 작업 후에 문서를 저장 할 때

관리하기 쉽게 문서를 따로 분류해둡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엑셀 문서 관리 팁으로

기본적으로 엑셀 파일을 저장하면 [문서] 라이브러리로 저장되는데

문서의 저장 위치를

[내가 지정한 위치]로 엑셀 문서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파일의 기본 위치를 변경해서 저장해 주면

저장 시 매번 경로를 바꾸어 주는 번거로움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지정한 저장 위치]로 파일을 바로 저장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먼저 엑셀 파일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파일] 탭을 클릭해 주세요.

 

[파일] 탭 → [옵션] 탭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Excel 옵션 창이 열리게됩니다.

창이 열리면 대화상자의 [저장]메뉴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시면 기본 로컬 파일 위치가  [Documents ]로 기본 저장 되어 있다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이 원하는 폴더로  파일 위치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엑셀 파일 지정 위치를 바꾸어 주었다면

 설정 내용을 저장하기 위해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저장 위치가 제대로 변경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잘 변경되었네요!

 

작업이 완료된 엑셀 파일 상단에서 [파일]을 클리하거나 

F12 키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을 띄우면

옵션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로 변경한

폴더에 바로 저장될 수 있도록 경로가 변경되어 열립니다.

 

매번 위치를 저장하기 위해 경로를 지정해주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게 되었네요.

 

 

※추천글※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및 확인하기

엑셀 자동합계 사용하기

엑셀 파일 자동저장 및 백업 기능 사용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