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합계 사용하기
2018. 6. 12. 17:00
엑셀 사용자라면 아시겠지만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함수는
보통 리본 메뉴로 뽑아 놓았습니다.
홈 탭에 있는 시그마 모양의 리본 메뉴에는
합계 그리고 평균, 숫자 개수, 최대값, 최소값도 있습니다.
굳이 수식 입력시 SUM 함수를 입력하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계산을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자동합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엑셀에서 합계와 평균은 많이 쓰는 함수입니다.
이것을 바로 구하고 싶을 때 영역을 선택하고 홈 탭의 ∑ 자동합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미리 영역을 설정하지 않고 데이터를 입력해 원하는 부분만 계산이 될 수 있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셀을 지정해 주면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SUM 함수가 형성됩니다.
그 다음 Enter 를 눌러 계산을 완료하면 됩니다.
이렇게 리본 메뉴 클릭만으로 SUM 함수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옆에 있는 다른 열에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적으로 ∑ 아이콘을 클릭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
한가지 방법은 수식을 복사해서 붙여 넣을 수 있고
사각형 모서리 점을 끌어 옮기면 동일한 수식이 일괄 적용되게 됩니다.
만약 자신이 찾는 함수가 시그마 리본 메뉴에 없다면
기타 함수를 눌러 함수 마법사 창을 띄운 후 찾을 수 있습니다.
[∑ 자동 합계] 탭 옆의 작은 화살표를 눌러두면 기타 함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함수를 찾아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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