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워크시트 삽입 하는 방법 알아보기
2018. 6. 5. 08:00
오늘은 엑셀 사용시 매우 간단한 워크시트 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시트라는 이름보다 쉬운 시트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워크시트란 엑셀의 각 시트를 말합니다.
우리는 각 sheet를 이용해 문서작업을 합니다.
엑셀의 장점이기도 한 워크 sheet는 문서작업영역을 말하는데
한 엑셀 문서 파일에 여러개의 워크시트를 삽입하여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먼저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sheet가 1개 혹은 3개가 생성된 작업 창이 보일거에요.
그 다음 마우스를 sheet1 가까이 이동 후 우측버튼을 눌러주면
메뉴가 나오는데 맨상단의 삽입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작은 창이 하나 보이실거에요.
새로운 창이 뜨면
우리가 하고자 하는 작업은 워크시트 즉 새로운 sheet 추가임으로
워크시트 선택 후 확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보이는 것 처럼 바로 새로운 엑셀 워크시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워트시트의 삭제 역시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TIP
또한 이동/복사를 누르면 시트가 똑같이 복사되어 추가되기도합니다.
워크시트 이름을 수정하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두번클릭하면 됩니다.
시트를 한번누르고 이동하면 시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IT&정보 > Study오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자동합계 사용하기 (0) | 2018.06.12 |
---|---|
엑셀 파일 자동저장 및 백업 기능 사용하기 (0) | 2018.06.12 |
엑셀 한자 입력 및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 (0) | 2018.06.11 |
엑셀 비밀번호 암호 지정 및 해제로 문서공유하세요! (0) | 2018.06.11 |
파워포인트 한글양식 무료서식 다운로드하기 (0) | 2018.06.04 |
엑셀 문자열 반환 추출하기 right 함수 사용방법 (0) | 2018.06.01 |
엑셀 odd함수로 숫자 홀수로 변경하는 방법 (0) | 2018.06.01 |
엑셀 오류검사 해제 하는 방법 (0) | 2018.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