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마우스 우클릭 후에 나오는 메뉴안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해보고자 합니다.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마우스 우클릭시에 부가 기능이나 설정이 나와있는 메뉴가 따로 나오게 되더라고요.


 
이 메뉴 설정을 통해서 내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로 추가할 수 있답니다.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자 이제 그럼 마우스 우클릭시에 메뉴 추가 및 삭제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우측 마우스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 등의 메뉴창들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메뉴창에서 자주사용하는 프로그램목록을 추가할 수 있게 할 것 입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r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실행창이 열리면 regedit을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레지스트리 창이 실행될 것입니다.  


레지스트리 창을 실행시켰다면 위에 나와 있는 사진과 같이 레지스트리 경로를 찾아가 주셔야 합니다. shell폴더를 찾으셨나요?

 

shell폴더로 이동이 끝나시면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새로만들기를 통해 키를 생성하겠습니다. 새로만들기 -> 키를 눌러주시면 폴더가 생성이 되고 이름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키생성을 통해 원하는 폴더명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새 키 #1 으로 지정해 주었습니다. 그 다음 새 키 #1 폴더안에 있는기본값을 더블클릭하여 수정해줍니다. 문자열을 편집할 것입니다. 수정할 값의 데이터는 실행프로그램의 경로를 지정한후 %1을 추가로 붙여주셔야합니다. 

실행 경로 확인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사진과 같이 속성 창이 나오면 바로가기 메뉴에 대상이 있는데 이 부분이 프로그램의 실행 경로랍니다.

붙여넣기를 통해서 값 데이터를 추가해주시구요! 레지스트리 추가 완료 후 다시 프로그램 메뉴를 실행해보면 추가한 새 키 #1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럼 완료가 됩니다. 만약에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기본 폴더 메뉴 나 %1의 추가 부분을 다시한번 체크해 주시기 바래요.

※추천글※

윈도우10 로그인 계정 사진 삭제 변경하는 방법알아보세요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안될 때 알약으로 해결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