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을 이용하다보면 우측 하단에 있는 시계가 제시간과 맞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본체 안의 메인보드 수은전지 배터리 부족으로 인해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 적인 오류로 시간이 맞지 않는다고 말씀하시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시계의 경우 1분 1초가 잘 맞아야 합니다. 특히 컴퓨터라면 우리는 기계가 자꾸 실수 하지 않길 바라죠.  수동으로 설정해도 초가 맞지 않을때가 사실 많습니다. 이 경우 표준 시간 에 맞춰 동기화해서 정확한 1분 1초의 시간을 동기화가 하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먼저 모니터 화면의 오른쪽 아래 시계표시줄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버튼. 메뉴가 뜨시지요? 거기서 시간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설정에 시간 및 언어 창이 뜰것입니다. 스크롤바를 아래로 조금만 내리시면 관련 설정 중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선택해주시면됩니다.

바로 보이는 화면에서 날짜 및 시간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착은 창이 하나 뜰거에요.!

첫화면 사진은 아닙니다. 날짜 및 시간에서, 날짜 및 작은 탭은 수동으로 시간을 조정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기화를 위해서는 상단 탭중에 인터넷 시간 이쪽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인터넷 시간 탭에서  설정 변경을 선택해 클릭해 주시면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표시해주시고 서버의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어떤 경우는 위에 껄로만 하셔도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래 항목을 선택할게요.

[time.nist.gov]입니다.

체크 후 업테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만 기다리시면 동기화가 완료될 것입니다.

동기화하는데 1분정도 시간이 소용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업데이터 완료 후 시간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완료 되어 시간오류를 해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일시적인 문제 일 수 있으니 다시합번 시도해보세요. 혹은 서버를 바꿔주시면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완료 됩니다.

 

※추천글※

윈도우10 전원 절전모드로 설정하기

알캡처 컴퓨터 윈도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