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타자연습 한컴타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입문시 누구나 거쳐야하는키보드 연습 그 중 가장 유명한 한컴타자로 타자연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컴 타자연습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높은 인지도를 얻고있는 한컴타자연습은 자체가 효과적인 키보드 연습을 할 수 있게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 부터 성인 초보 컴퓨터 입문자들 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셨을 듯한 한컴타자 우선 한컴타자를 다운로드하는 방법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http://www.hancom.com/main/main.do

 

한글과 컴퓨터 메인화면이 보이시나요? 로그인 회원가입 주문배송 장바구나 옆에 보이는 H&Friends가 보이시나요? 한컴타자를 다운받기 위한 경로를 찾기 위해서는 헷갈리더라구요. H&Friends 메뉴를 들어가주세요. 

메뉴로 이동하면 맨 밑으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해주시면 아주 조그만 글씨로 한컴타자 글씨가 보이실 것입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 가 보이실 것입니다.

 

다운받아 설치를 시작해 주세요! 이 한컴타자연습 은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문서에 내장되어 누구나 쉽게 타자연습프로그램 을 통해 키보드 연습을 쉽게 할 수 있게 마련되어 누구에게나 익숙한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한글문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한컴타자연습만 따로 설치를 할수있도록 무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운받으셨다면 설치해주세요~ 한컴타자 설치는 다른 사항 없이 설치나 다음버튼만 눌러 진행하면 자동으로 자동 진행됩니다. 

완료 되었나요? 설치완료 후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있을 것입니다. 타자연습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타자연습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창이 보이는데 온라인기능을 사용하지않을경우에는 가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좌측 하단에 혼자하기를 클릭해서 타자 연습을 실행하면 아이디나 로그인 없이, 가입없이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사용자등록 텝이 보이실거에요. 사용자등록을 보면 아이디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각 아이디에 따른 자신의 타자기록을 기록하고 검토하는데 사용합니다. 사용자등록은 필수는 아닙니다. 그라면 시작버튼을 눌러 연습해 볼게요.

구성을 보시면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게임기능도 내장되어 있어요!  먼저 타자연습이 처음일경우에는 자판의 위치를 파악하는 자리연습을 시작해주시고,  낱말연습을 통해 단어를 연습하고, 짧은글 연습으로 타자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긴글연습은 소설의 일부를 타자로 연습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자신의 타자속도를 측정해 자신의 연습 정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이직확인서 양식 다운로드하기

윈도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