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길이 재는 모니터 자 기능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모니터 자가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실제 사이지가 필요할 때 문서 작업중에 사소한 물건의 사이즈를 측정해야할 때  그리고 웹디자인 작업시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실 모니터 자는 모니터 의 해상도에 따라 실 사이즈가 다르지만 지능기능을 이용해서 정확한 사이즈를 잴수 있기 때문에 웹디자인용 스크린 줄자입니다.  

모니터 스크린 줄자 프로그램은 fabsoft.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absoft 에서 만든 Coolruer 스크린자 입니다. 무설치 버전이고 불은 선으로 마크 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팝소프트 홈페이지 : fabsoft.com

 

Coolruer 스트린 줄자  다운로드 하기(바이러스 없음):  coolruler.zip

 

지금은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없어 위에 첨부해드렸습니다. 직접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이러스 없으니 믿고 다운로드 하셔도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먼저 압축을 풀어주시고 마우스로 두번 클릭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사용가능하죠?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실행가능 할 뿐만 아니라  센치, 픽셀, 인치등 다양한 단위를 설정 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단위를 조정해 볼게요.

한번 클릭해서 생성한 자는 내가 무슨 작업을 하든지 따라 옵니다. 모니터 자의 아무곳이나 마우스로 찍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단위를 설정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자의 기능도 여러가지이고 사용에 따라 편리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설정이 가능하고 계산 기능이 있어서 바로 계산 해 주면 됩니다. 작업시 아주 유용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통해서 자의 색깔이나 폰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후에 모니터 자가 필요 없다면 4번을 눌러 삭제해 주면 됩니다.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지요? 포토샵작업이나 웹디자인들에게 유용한 도구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에 보면 다른 종류의 자도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한건 Fabsoft 에서 만든 Coolruer 스크린 줄자 더라고요.

좌측에 방향키를 누른 상태 입니다. 세로 변경이 가능하지요?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다시 한번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자길이를 늘리고 싶을 때는 표시해 드린 5번 메뉴를 클릭해서 자의 크기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십자모양에 마우스를 갖다놓고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길이가 늘어납니다.

길이를 줄일 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모니터 줄자로 재보았습니다. 지금 포토샵 기능이 없는 관계로 자로 재보는 정도만 보여드릴게요.

귀엽지요? 아참 작업중에 실수로 잘못 길이가 측정 되었을 경우 메뉴에서 Clear Makes로 수정하여 다시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키보드 타자연습 한컴타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윈도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