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P BENCH] 컴퓨터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  

컴퓨터는 사자 마자 그 가격이 내려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는 적어도 구입후 1년후 부터는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수시로 업데이트 및 정리를 해주어야 최고 사양을 계속 유지 하기가 쉽지요.

오늘은 내 컴퓨터의PC가 현재 어느정도의 성능인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여자분들이라며 누구나 어려워하는 IT세상. 어렵지 않게 내 컴퓨터의 성능을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하였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3DP BENCH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3DP BENCH 바로가기 : http://www.3dpchip.com/3dp/bench_down_kor.php

이 밖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저는 3DP BENCH로 컴퓨터의 사양을 체크하고 컴퓨터의 상태를 점검하려고합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바로 뜹니다. 이상한 화면이 떳다고 놀라지 마십시오.


 화면의 노란 색으로 표시해 드린 최신버전 다운로드를 통해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DP BENCH는 부팅과 작업시간을 측정해주며 CPU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행이도  3DP 밴치 는 설치를 하지 않고 바로 실행이 가능 하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부팅시간, 계산시간의 간단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진행하다보면 부팅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서 재부팅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보이실거에요.  바로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전 두번이나 재부팅 되었는데 이유는 부팅시간으로 검색하면 바로 초고속 재부팅이 되더라고, 한번 재부팅 후에는 계산시간으로 검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속도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측정시간 3분정도 소요되었어요. 그러면 3분만에 PC의 연산속도 측정시간이 나오게됩니다. 3DP 벤치로 내 컴퓨터 성능 테스트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추천글※

키보드 타자연습 한컴타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윈도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

알캡처 컴퓨터 윈도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