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우리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생명과 같은 것 입니다. 실제로 한국에서도 지하수의 오염으로 한 시골 마을 사람들이 손이나 손가락이 외곡되고 통증이 일어나는 현상 마비증상 등 평온했던 시골마을에 재앙이 닥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물은 우리의 생명이며 건강입니다.

 

물이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깨끗한 물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신의 신체를 아름답게 가꾸고 싶을 때 에도 깨끗한 물을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물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줍니까?  물을 얼마나 마셔 주어야 할까요? 오늘은 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물은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사실 우리의 몸이 물을 얼마나 요구하는지를 갈증을 통해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우리의 신체적·감정적 복지 및 심지어 우리의 외모에도 꼭 필요한 일입니다. 우리의 몸은 땀, 눈물, 소변뿐만 아니라 호흡을 통해서도 끊임없이 물을 소비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생활에서 손실된 체액을 다시 채워주기 위해서는 얼마나 되는 양이 필요할까요? 많은 연구가들은 매일 적어도 여덟 컵 즉 약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도 합니다. 

물 하루 권장량 2리터 반드시 필요할까요? 물은 우리 체내에서 영양분을 실어 나르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의 체온을 조절하고 관절을 부드럽게 하는 데도 물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가 심지어 물이 아주 약간만 부족해도 피곤하거나 ··· 아프다고 느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간과해 버리지만, 탈수는 피로의 한 가지 원인이라고 학술지에서는 저술합니다. 그 정도로 우리의 몸은 적당한 물을 필요로합니다.  마치 몸의 건전지같이 말이죠.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커피와 차 그리고 카페인이 함유된 청량 음료 와 알코올이 액체라고 해서 속지 말아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하루 8잔 속에 그런 차나 음료들을 언급하는데 사실 그러한 것들은 실제로 탈수를 유발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듯 카페인과 알코올은 이뇨제 역할을 하여 인체가 물을 잃게 만듭니다. 과다한 카페인 복용은 오히려 우리의 몸에서 수분을 빼앗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같네요.


물의 효능 한가지는 물이 체내에 부족하지 않아야 우리의 피부가 보드랍고 유연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물광 피부를 위해 단순히 특정 화장품이나 썬크림에 의지하지 마시고 기본적으로 적당량의 체내 수분 공급을 통해 좋은 피부를 유지하지 바랍니다. 

기억하셔야 할 것은 수분 혹은 보습 화장품을 피부에 바르는 것은 결코 그 보습 화장품이 수분을 더해 주지는  못한다는 것입니다. 보습 화장품은 이미 피부가 머금고 있는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호막을 형성해 줄 뿐이니까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현재 세계의 많은 곳에서는 충분한 양의 맑고 깨끗한 물을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시골 마을은 몇년 후  지하수 공사를 통해 새로운 물을 공급받아서 건강을 찾았답니다. 이처럼 물은 신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드시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기 위해 노력하시길 바래요!

참고로 한국에 미세먼지로 인한 문제가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기관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각종 기관지 질환 그리고 각종 폐질환 을 유발합니다. 생활중에 뜨거운 물을 마셔주는 것이 생각보다 많이 아주 많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날이 더울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추천글※

피부에 좋은 음식 환절기 푸석한 피부 예방

환절기 건조한 피부 촉촉한 세안법 박수진 세안법

 

 

 

 

 

+ Recent posts